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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3년 쉐보레 볼트 EUV, 안사면 손해 가성비 좋은 전기차 추천

by 매우느린달팽이 2023. 3. 12.

포스팅 목차

    2023년 쉐보레 볼트 EUV, 안 사면 손해 가성비 좋은 전기차 추천

    2023년 쉐보레에서 볼트 EUV를 출시한다다.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어떤 차를 고르는 게 좋을까? 장거리가 가능하고 가격이 저렴한 자동차를 찾고 있다면 볼트 EUV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2023년 쉐보레 볼트 EUV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쉐보레 볼트 EUV는 2023년 모델연도에 도입된 올일렉트릭 크로스오버 SUV다. 기존 쉐보레 볼트 세단을 기반으로 하지만 차체가 커지고 내부 공간이 커져 가족 단위의 탈 것으로 이상적이다. 실제로 타보면 높이가 기아 레이처럼 높기 때문에 답답하고 좁은 느낌이 아니라 제원에 비해 널찍한 느낌이 든다. 

     

    Electric Vehicle Lineup | 쉐보레 코리아

    1회 충전 후 주행거리 403km

    www.chevrolet.co.kr

    위 링크는 쉐보레 공식 사이트로 견적을 뽑아볼 수 있고 보다 나은 사진을 볼 수 있다. 

     

    2023년 볼트 EV와 EUV 출시 사진

     

    2023 볼트 EUV 가격과 거리

     

    2023년 볼트 EV 가격과 주행거리

    설계와 외관의 특징


    VoltEUV의 디자인은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하며 로우 프로파일과 날렵한 라인이 스포티한 외관을 선사한다. 프런트 그릴은 크롬 엑센트의 블랙아웃 디자인이 특징이며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본체에 통합돼 심리스 한 외관을 연출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전 디자인이 훨씬 더 이쁜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디자인이 최악으로 못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타고 다니다 보면 적응되지 않을까 싶다. 

    볼트 EUV 주행 외관 사진 2
    볼트 EUV 전면부 사진
    볼트 EUV 실내 사진

    장거리가 가능한 배터리

    VoltEUV와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EV와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그 범위다. 1회 충전에 최대 403km (250마일) 범위를 가진 VoltEUV는 가격대의 다른 많은 EV보다 더 많은 범위를 제공합니다. 배터리 소모를 걱정하지 않고 장시간 여행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옵션이다. 실제로 한국에선 테스트가 더 악조건이기 때문에 400킬로 중후반대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추운 겨울 히터, 더운 여름 에어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배터리 용량은 큰 게 좋다. 

    볼트 EUV 외관 주행 사진


    퍼포먼스

    볼트 EUV는 또한 약 7초의 0~100킬로의 타임으로 훌륭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닛산 리프나 현대 코나 전기 자동차 등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많은 EV보다 빠르다. 게다가 VoltEUV는 응답성 높은 핸들링과 양호한 가속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경쟁 전기차종에 비하면 큰 차이는 아니다. 기존 내연 기관 차랑 비교하면 큰 차이를 보인다. 전기차의 가장 큰 장점은 초반 토크가 좋아서 도심 내에서 유용하다는 점이다. 

    설계와 기능

    VoltEUV는 디자인이나 기능 면에서도 다른 EV보다 돋보인다.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한 외관은 로우 프로파일과 날렵한 라인이 스포티한 외관을 제공하며 내부는 승객과 화물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볼트 EUV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10.2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고급 기능도 탑재됐다.

    볼트 EUV 실내공간
    볼트 EUV 운전석 실내공간
    볼트 EUV 안드로이드 오토
    볼트 EUV 트렁크 공간


    안전 및 운전 보조 기능

    VoltEUV와 다른 EV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그 고도의 안전성과 운전자 지원 기능이다. 여기에는 자동 긴급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360도 카메라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러한 기능은 운전자와 승객을 도로 위에서 안전하게 유지하고 볼트 EUV의 운전을 보다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아래 사진을 보면 실제로 가족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좌석을 접을 수 있는 모양을 제시한다. 

    가족차로 좋은 볼트 EUV 사진 1
    가족차로 좋은 볼트 EUV 사진 2
    가족차로 좋은 볼트 EUV 사진 3

    회생 제동 장치

    볼트 EUV에는 브레이크에서 에너지를 끌어들여 배터리 충전에 사용하는 회생제동 시스템도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차량의 항속 거리를 늘릴 수 있고, 또한 제동 중 낭비되는 에너지 양을 줄일 수 있다. 필자는 회생 제동을 쓰면 멀미가 나서 항시 끄는 걸 추천한다. 아마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하는데, 동승자들은 무조건 멀미를 유발할 수 있다. 

    볼트 EUV 실내 공간


    원페달 구동 모드

    볼트 EUV는 또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사용해 차량을 가속 및 감속할 수 있는 원페달 구동 모드를 갖췄다. 이를 통해 차량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볼트 EUV 운전이 보다 직관적이고 즐거운 체험이 된다. 이런 점 때문에 전기차가 미숙하면 사고가 날 수 있다. 최근에 대리기사들도 이런 원페달 구동 모드로 되어 있으면 불편하고 어렵다고 얘기한다. 그런 의미에서 원페달 구동 모드는 딱히 사용하지 않는 걸로. 

    볼트 EUV 제원


    가격

    마지막으로, VoltEUV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EV와 비교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이며, 시작 가격은 약 33,000달러다. 국내 가격은 보조금을 받으면 대략 4천 중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쉐보레 볼트 2023 EUV는 인상적인 범위와 성능, 디자인, 특징, 안전성과 운전자 보조 기능 덕분에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EV보다 돋보인다. 어떤 전기차를 살지 생각하고 있다면 볼트 EUV는 절대 검토할 가치가 있다. 경쟁 차종으로는 내연기관 차 중에 기아의 셀토스, 현대의 코나가 있다. 비슷한 사이즈에 비슷한 모습의 제원을 가지고 있다. 

    볼트 EUV 캠핑 사진 1
    볼트 EUV 캠핑 사진 3

    결론적으로 전기차로 볼트 EUV 살만 한가 ? 

    전기차 측면에서 비교하자면 코나 EV는 이전에 열폭주 이슈로 악명 때문에 경쟁력이 사라졌다. 아무리 이번 코나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하더라도 예전 기억 때문에 코나 전기차는 께름칙하다. 아이오닉 5와 EV6는 훨씬 차가 크다. 급이 한 단계 올라간다. 마찬가지로 가격대도 올라간다. 

    오히려 최근에 나온 니로EV가 있는데 옵션을 바꿔가면서 어떤 자동차가 좋은지 고민해 볼 만하다. 니로 EV도 비슷한 사양에 발군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400킬로의 주행거리에 보조금 받을 시 4천 초반에 구입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다음엔 니로 EV에 대한 분석글을 올리도록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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