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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괴물같은 전기차 토레스 EVX 출시 디자인 제원 가격 총정리

by 매우느린달팽이 2023. 4. 1.

포스팅 목차

    엄청난 전기차가 왔다 토레스 EVX에 대한 모든 것

    쌍용차에서 아니 KG모빌리티에서 전기차 토레스 EVX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3월 31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는데요. 이번 토레스 EVX의 대략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발표뿐만 아니라 주요 사양과 가격까지 공개를 했습니다. 또한 사전 계약까지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이 글에선 전기차 토레스 EVX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한 사전 계약 및 주요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토레스 전기차 외관 디자인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탈로그를 보십시오. 

    https://www.torresevx.com/evx/file/TORRESevx.pdf

    전기차 토레스 공식 홈페이지 가서 시승 신청 및 정보 확인하기 
    https://www.torresevx.com/evx/

    TORRES EVX

    한계 없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FIRST Electric Leisure SUV, TORRES EVX

    www.torresevx.com

     

    전기차 토레스 EVX 외관 디자인 

     

    전기차 토레스 외관 디자인2

    이번 전기차 토레스는 기존의 SUV명가였던 쌍용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아 전기차의 혁신성을 추가하여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는 것이 사명을 변경한 KG모빌리티의 설명입니다. 워낙에 디자인 호평을 받은 토레스 디자인에서 군더더기를 배제한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워낙 평이 좋아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동급 사양으로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지요. 
    전면부 디자인에 수평형의 LED 주간 주행등 DRL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주차했을 때 모습이고요. 조명이 없을 때도 멋진 모습입니다. 

    전기차 토레스 외관 디자인 3
    전기차 토레스의 실내 디자인1

    실내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를 일체화하여 한 화면으로 구성했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는 디자인입니다. 전기차 시대에 맞게 최근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토레스 제원과 가격

    이번 발표에서 토레스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자세한 제원과 사양 그리고 사전 예약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하나씩 보면 일단 가격은 485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모두 적용될 것이므로 옵션에서 크게 부족함이 없을 것 같군요. E5와 E7으로 두 가지 옵션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모델 420km 주행거리로 보아선 동일한 배터리를 장착한 것으로 알 수 있네요. 카탈로그도 공개가 되어 있는데 여기서 보면 국가보조금 1000만 원 받게 되면 4천만 원대, 최소 3천만 원 후반대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토레스 기본 사양
    전기차 토레스 가격
    전기차 토레스의 제원

    제원이 발표되었는데 2열 폴딩했을 시 1662L 공간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하면 차박을 하는 캠핑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까지 출시된 전기차 중에 내부 공간이 널찍한 차량이 없었죠. 이번 전기차 토레스는 SUV로 차박에 매우 큰 장점을 가져올 것 같습니다. 

    전기차 토레스의 배터리 스펙

    최근 배터리 화재가 많은 이슈를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보통은 고급자동차에 NCM 삼원계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에너지를 담고 있어서 멀리 가기 위해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그런데 NCM 배터리의 단점은 민감하다는 것이 문제지요. 물론 그 민감한 사항은 설계 외 품질을 잘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세상 모든 일에 100%가 없듯이 품질 또한 100% 만족되는 건 없습니다. 그렇기에 배터리 팩 안에 수백 개의 셀이 있는데 그중 하나라도 터졌을 때 배터리 팩이 불이 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LFP 배터리 팩은 NCM 배터리 팩보다 훨씬 더 유리합니다. 물론 LFP 셀이 터지면 불나는 건 마찬가지지만 말이죠. 

    전기차 토레스의 배터리 팩
    전기차 토레스 EVX의 옵션1
    전기차 토레스 EVX 옵션2
    전기차 토레스 EVX의 옵션3
    전기차 토레스 EVX의 옵션4
    전기차 토레스 EVX 배터리 사양과 공간

    WLTP 기준은 운전을 아주 그리고 매우 편안하게 한 기준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국내 사정과 전혀 맞지 않습니다. 한국과 같이 신호등이 많고 도심내 주행이 많으면 의미가 없지요. 더구나 실제로 여름에 에어컨 겨울엔 히터를 사용하면 주행거리가 급감을 합니다. 겨울엔 심지어 추워서 효율도 줄어드는데 LFP는 이 부분에서 최악입니다. 그래도 안전성과 주행거리 중에 선택하라면 안전성이죠. 500km는 의미 없는 수치로 보는 게 맞을 듯합니다. 
     

    전기차 토레스 EVX 보조금 받는 방법
    전기차 토레스 EVX의 카탈로그1
    전기차 토레스 EVX 카탈로그2

    맺음말 

    현기차에서 출시되는 자동차의 배터리는 NCM을 사용한 배터리 팩입니다. 그래서 훨씬 더 에너지가 많이 축적될 수 있는 비싼 배터리지요. LFP랑 비교하면 눈물 나올 정도로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LFP도 물론 안전성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겨울철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것과 축적할 수 있는 에너지가 떨어지는 것등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차량 가격이 차이나는건 이 부분에서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기차 토레스 EVX는 정말 상세하게 알아봤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디자인과 가격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저 또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더 궁금해서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았거든요. 이번 전기차는 첫 출시인 만큼 칼을 갈고 나왔네요. 첫 전기차이기 때문에 품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합니다. 쌍용자동차는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진 전통의 자동차 회사였습니다. 악재를 넘어서지 못하고 결국 KG모빌리티로 넘어갔는데요. 이번에 조직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임원진도 크게 변경되었고요. 그 변경된 구성원들이 어떻게 일할지 궁금합니다. 사실 이번 토레스 돌풍은 그 성과가 벌써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현대 기아차로 양분하여 자동차가격이 매우 높게 올라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좋은 경쟁자가 나타나서 가격을 내려주면 이보다 좋을 수 없지 않을까 싶네요. 이걸 르노나 GM이 해줄지 알았는데 의외로 KG모빌리티가 전기차는 치고 나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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