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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는 2013년부터 생산 중인 준중형 크로스오버 SUV이다. 트랙스는 쉐보레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로 도입돼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소형 SUV를 찾는 구매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지가 됐다. 트랙스는 그 시대를 보여주기 시작했고, 쉐보레는 차세대 모델을 위한 완전한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다가오는 쉐보레 트랙스 전체 변경에 대해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분석하고 디자인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국내 홈페이지에선 바뀐 디자인을 볼 수 없다. 새롭게 변경된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디자인
이번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는 기존 모델보다 현대적이고 공격적인 외관을 완전히 재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트랙스의 스파이 사진은 그것이 더 날카로운 선과 더 스포티한 옆모습을 가진 더 조각된 몸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프론트 엔드는 새로운 그릴 디자인, 더 슬림한 헤드라이트, 그리고 재설계된 범퍼를 특징으로 할 것이다. 또한 리어 엔드에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 업데이트된 테일 램프 및 새로운 테일게이트가 적용된다. 이번 트랙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강렬하고 젊은 색상을 지원한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녹색이 정말 강렬하고 멋지다고 생각한다.
신형 트랙스도 기존 모델보다 약간 더 커져 승객과 화물이 들어갈 수 있는 실내 공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트랙스 역시 기존 모델보다 지상고가 높아 지상고가 개선되고 차량에 SUV다운 외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인물과 자동차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함께 나타내주었다.
파워트레인
현재의 쉐보레 트랙스는 138마력의 토크를 내는 1.4리터 터보차지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된다. 이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페어링되며 전륜 구동 또는 전륜 구동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트랙스의 연비는 전륜구동 모델의 경우 28mpg, 전륜구동 모델의 경우 26mpg로 평가된다.
이번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에는 기존 엔진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신형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소문에 따르면 신형 트랙스는 약 155마력 토크를 내는 1.3리터 터보차지 3기통 엔진으로 구동될 것이라고 한다. 이 엔진은 9단 자동변속기와 페어링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륜구동과 전륜구동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엔진 사이즈는 작아지지만 한국에선 세금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또한 연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데, 일부 소문에 의하면 그것이 합치면 최대 30mpg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내부
현재 쉐보레 트랙스의 내부는 기능적이지만 더 비싼 SUV의 정교함과 특징이 부족하다. 새로운 트랙스는 기술과 기능으로 가득 찬 보다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트랙스의 스파이 사진은 더 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계기판을 갖춘 새로운 대시보드 디자인을 가질 것임을 시사한다. 신형 트랙스는 프리미엄급 소재와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도 더 많이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버전의 트랙스 차량을 생각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하지만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국내 유저들은 실내 공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실제로 나와봐야 정확히 실내에 대한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트랙스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트랙스는 또한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첨단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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